- Home
- 고객센터
- FAQ
FAQ
NO | 제목 | ||||||||||||||||
1 | 중증장애인/사회적기업 구매실적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? | ||||||||||||||||
안녕하세요 ^^
녹색장터는 친환경인증제품만 상품등록이 가능합니다. 친환경인증제품중 중증장애인생산품 및 사회적기업제품도 포함되어 있으므로, 해당 실적은 중복으로 인정될 수 있습니다. 1. 녹색제품 (친환경인증상품) 구매실적 - 녹색장터에서 환경부로 자동집계 2. 중증장애인생산품 구매실적 - 해당 판매시설에서 로그인된 기관정보로 우선구매시스템에 직접입력해 드립니다. (수시입력 또는 월1회 입력 등 업체별로 시기는 다를 수 있습니다.) 3. 사회적기업제품 구매실적 - 아직 시스템간 연계가 없으며, 기관 사회적기업구매실적 담당께서 구매실적 취합후 연 1회 실적입력을 진행하시면 됩니다. ( 사회적기업 우선구매시스템 e-store36.5 ) * 녹색장터 구매건에 대해서는 해당구매내역 및 인증기업정보를 모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 기관회원로그인 > 마이페이지 > 거래실적관리 > 구매실적보고서 메뉴에서 거래완료일 기간설정후 조회 주문건별 인증기업 / 사업자번호 / 구매상품명 / 수량 / 금액 엑셀파일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. *참고 : 지방재정관리시스템 (e-호조)은 회계처리 시스템으로 e-호조에 등록된 업체의 사업자번호를 통해 해당 업체의 인증유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 다만 이경우는 기관내부 확인용 등 보조적인 역할로 최종 집계시스템에 반영된 기관 실적으로 평가가 이루어 집니다. *관련 사이트 안내
|
|||||||||||||||||
2 | 구매기관 회원정보 변경안내 드립니다. | ||||||||||||||||
구매기관 회원정보 변경에 대해 안내 드립니다.
1. 녹색장터에 등록된 공공기관 담당자정보 수정은 녹색구매 정보시스템 (http://gd.greenproduct.go.kr ) 에서 변경 (주소, 연락처, 이메일, 비번등...) 하시면 됩니다. * 녹색구매정보시스템 -> 로그인메뉴 클릭 -> 기관명으로 검색 -> 등록된 담당자선택 -> 비번입력후 로그인 -> 기관/회원 -> 회원정보변경 메뉴이용 / 담당자 연락처 이메일 변경후 휴대전화인증을 통해 정보수정 * 등록된 담당자가 없을경우 회원가입 클릭-> 이용약관동의후 기관명검색 -> 신규회원등록 진행 * 녹색구매정보시스템에 등록된 아이디/비번으로 녹색장터에 로그인 및 이용 가능합니다. 2. 신규 기관코드생성 및 기관명 변경요청 담당자변경 관련도 녹색구매 정보시스템에서 로그인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. ( 녹색구매정보시스템 -> 기관등록 메뉴 이용) ( 녹색구매정보시스템 시스템 문의 : 콜센터 1544-2660 내선(1) / 직통번호 : t. 02-380-0486 ) 3. 기관 사업자등록번호 및 기관장 변경 (세금계산서 발행 정보변경) 시는 녹색장터 담당자 (T. 02-312-4262) 에게 연락주시면 바로 변경 가능합니다. 감사합니다. * 녹색구매정보시스템 (http://gd.greenproduct.go.kr) |
|||||||||||||||||
3 |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및 확인 안내 | ||||||||||||||||
안녕하세요 |
|||||||||||||||||
4 | 주문정보[배송지 주소] 변경관련 안내 | ||||||||||||||||
배송주소 변경관련...
녹색장터 주문시 주문서상에는 등록된 회원정보의 주소가 기본배송지로 설정됩니다. 받으실곳 주소 변경이 필요한 경우 배송지별 주소를 저장/ 선택해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. 주문서 화면에서 배송정보 우측 배송지선택 -> 배송주소 입력후 저장 후 저장된 주소 선택 하면 실제 받을 주소지로 변경됩니다. 참고로 녹색장터는 공공기관 회원정보를 저장하고 있지 않기때문에 기본주소변경은 기관명/ 주소/ 연락처등 회원정보 변경은 구매실적 집계사이트인 녹색구매정보시스템 (http://gd.greenproduct.go.kr) 에서 직접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. 담당자 정보수정 안내는 FAQ. 구매기관/담당자 정보수정 안내 를 참고해 주십시요. 감사합니다. |
|||||||||||||||||
5 | 가격확인 및 견적의뢰 방법 | ||||||||||||||||
가격확인 및 견적의뢰 방법
- 녹색장터는 구매자 로그인이후 등록상품 가격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. 일부 상품은 가격이 노출되지 않고 견적의뢰로 진행되는 경우가 있습니다. 유통상의 문제로 실시간 가격적용이 지연되거나 판매업체의 요청으로 주문량에 따라 적절한 가격을 책정하기 위함이나, 소량구매 및 빠른 가격견적을 원하는 경우 고객센터로 연락주시면 요청하시는 사항에 맞춰 견적서 제공 및 가격확인을 진행해드리겠습니다. ● 이용 및 기타 문의 : 녹색장터 고객센터 1588-1276 |
|||||||||||||||||
6 | 물품대금 결제방법 안내 | ||||||||||||||||
녹색장터의 결제진행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.
1. 결제 방식 - 선결제 : 상품 주문전 결제 후 발송요청 - 후결제 : 상품 주문 후 수령 후 결제 진행 * 선결제방식으로 주문하신경우는 결제 후 주문접수가 진행 되오니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. 2. 결제 수단 - 무통장입금 : 원하시는 은행계좌로 입금진행 (주문서작성시 은행선택후 계좌정보확인 및 출력가능) - 신용카드 : 각종 신용카드로 결제진행 (공인인증서 필요) * 결제수단 변경시 마이페이지>주문배송관리>구매결정> 결제버튼 클릭후 변경가능합니다. ● 이용 및 기타 문의 : 녹색장터 고객센터 1588-1276 |
|||||||||||||||||
7 | 공공기관/구매기업 세금계산서 출력방법 | ||||||||||||||||
'공공기관/구매기업' 세금계산서 출력법
녹색장터에서는 온라인 상으로 세금계산서 출력이 가능합니다. 1. 출력방법 - 로그인 후 mypage>세금계산서관리>수신 세금계산서목록 에서 발행된 계산서번호를 클릭하시면 세금계산서를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. 오른쪽 [수신 승인] 버튼을 클릭하시면 거래명세서 확인 및 출력이 가능합니다. 2. 녹색장터에서 발행된 세금계산서는 전자세금계산서로 등록된 이메일로도 발송되고 있습니다. ● 이용 및 기타 문의 : 녹색장터 고객센터 1588-1276 |
|||||||||||||||||
8 | 구매기관/담당자 정보수정 안내 | ||||||||||||||||
구매기관 회원정보 변경에 대해 안내 드립니다. 1. 녹색장터에 등록된 공공기관 담당자정보 수정은 녹색구매 정보시스템 (http://gd.greenproduct.go.kr ) 에서 변경 (주소, 연락처, 이메일, 비번등...) 하시면 됩니다. ( 녹색구매정보시스템 -> 로그인 클릭 메뉴이용) * 담당자 변경시 녹색구매정보시스템에서 기관검색후 신규회원가입 하시고, 기존 구매자 정보는 회원탈퇴 하시면 삭제됩니다. ( 구매내역 및 구매실적은 삭제되지 않습니다.) 2. 신규 기관코드생성 및 기관명 변경요청 담당자변경 관련도 녹색구매 정보시스템에서 로그인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. ( 녹색구매정보시스템 -> 기관등록 메뉴 이용) ( 녹색구매정보시스템 시스템 문의 : 콜센터 1544-2660 내선(1) / 직통번호 : t. 02-380-0486 ) 3. 기관 사업자등록번호 및 기관장 변경 (세금계산서 발행 정보변경) 시는 녹색장터 담당자 (T. 02-312-4262) 에게 연락주시면 바로 변경 가능합니다. 감사합니다. * 녹색구매정보시스템 (http://gd.greenproduct.go.kr) |